격돌과 필격을 광격태세에서 사용

 

상기 방법은 4.1복귀한 이래 사용했었는데 효용있어요 예전에 팁게에 올리려다 전환한 것 안 한 것 스킬별 데미지 차이만 찍어놓고 귀찮아서 안올렸는데 이번에 파라곤 공대 4.3 딜전가이드 내용에 언급되면서 주목받고 있네요. 이렇게 주목될 줄 알았으면 진작 올리는건데 아쉽ㅎㅎ 그 방법과 의구심 해결에 관한 간단한 글입니다

다른 클래스는 잘 모르지만 특정 태세에 어느밴티지가 있거나 하면 같은 도움 받을 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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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라곤공대 4.3 딜전가이드 내용에서

무기특성: 제가 생각하는 무기 특성은 기본적으로, 전쟁의 북소리나 피빛 천둥보다는 전술 숙련에 투자하는 것 입니다. 이유는 단 하나, 조금이라도 DPS를 이끌어내기 위해 적재적소에 빈번하게 광폭 태세로 변환 후 전투 태세로 돌아오기 위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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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과 dps는 저도 부족하지만 요지는 자신이 전태에서 뽑던 딜보다 높일 수 있다는 것이기 때문에 조언해드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싸이클에 대한 건 언급않고 필격 격돌을 광태에서 쓰는 내용에 대해서만 간단히 말합니다

 

[빈번한 태세변환에도 1거강에 스킬4타가 가능한 이유]

글로벌 쿨타임에 상관없이 태세변환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예로 죽격누르고 글로벌쿨타임이 돌아 별 행동을 할 수 없는

동안 태세변환을 하는 식입니다

그런데!! 4.3이후 여러모션이 추가되고.. 이것때문은 아니겠지만 뭔가 빠듯해졌습니다;

느끼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분명히... 공속시너지 받는 공대상황에선 큰 문제 아니었지만 허수아비때 딜하락

(분노전사는 아예 패치내용상으로 명기해 너프시켰지만 무분은 아주 미묘하게 스킬간 갭을 늘려 딜을 떨어뜨린

걸지도모르겠네요;)

 
4타가 성공했는지 확인하는 쉬운 방법은 마지막을 제압으로 넣는 사이클로 시험해보시면됩니다/ 상조이드급이라면 거강안에 마지막 4타로써 제압이 들어갔다면 3만~4.x만 데미지 일 것이고 거강이 끝나고 제압이 들어가 실패했다면 산사태,격노 다 떠도 3만이 되지않는 '크리'데미지가뜹니다..2만대 데미지가 떴다면 실패했구나..하세요 '크리'데미지 입니다

 

 

[방법]

전게 한 분이 매크로 하나 써주셨는데 여러 제약이 따르고.. 그냥 아래와같은 단순한 매크로로 연타와 상관없이 가능합니다 

#showtooltip 기본으로하고 (와우 끈상태에서 쓰는거라 풀네임, 띄어쓰기 등이 다를 수 있어요;)

 

1. 광돌  

/시전 광폭 태세

/시전 격돌

 

2. 광필

/시전 광폭태세

/시전 필사의 일격

 

3. 전제

/시전 전투태세

/시전 제압

 

1,2 번은 전투태세 메인바의 격돌과 필사의 일격에 넣어주시고 3번은 광폭태세 메인바 제압에 넣어주세요

이미 광폭태세일 때 1번을 다시 누른다고해서 또 광폭 모션이 뜬다거나 하는 일 없으니 손해 없습니다

 

 

[조건]

딜사이클 이해와 숙지, 연습은 필수로 하고 (제압 시간과 거강시간 분노량에 따라 제압2 격돌2 사이클 선택 및 3스킬중

어떤 게 먼저 들어갈 수 있냐 제압을 무시하면 좋을 상황인가 등등.. 거의 비슷하지만 그냥 전태에서 할 때 와는 광태의

비중을 좀 더 생각하는 다른 느낌이 필요..)

 

물론 가장 중요한 건 전태에서 사이클 하던거랑 시간차이없게 태세변환하며 거강안에 넣을 수 있다고 믿고 행하는 것

몇 번 실패하셨다고 이게 어떻게 되.. 하시면 안될;

 

1. 제압 팝업이 가시적일 것 (광폭태세일 때 액션바상의 제압(전태전용)은 사용불가 회색으로 뜹니다. 돌격,필격에 심취해

있다 제압을 써야할 때 기회를 여러번 놓치면 오히려 dps가 다운됩니다. 다양한 가시적인 알림이 필요합니다.

제 경우는 아래의 4가지로 강조해 시선이 어디에 있든 알 수 있도록 했습니다. 하다하다보니 안 봐도 되게 되긴 했지만;

쿨라인, 인벤오라디스플레이, saw, 메인바가 아닌 액션바 1칸 (애드온따라 메인액션바 제압 테두리도 강조할수도있습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2. 분노수치가 가시적인 위치에 있을 것 (태세 전환시 특성찍어도 75이상 분노는 날아가기 때문에.. 하지만 영격소모도 있고

1거강에 필격1, 격돌2, 제압1 넣는 사이클을 하면 분노 넘치는 경우는 적어서 크게 종요하지는..)

레이지바는 비추입니다 반응이 느린.. 이름 기억나지 않는 다른 분노바를 추천하지만 점유율이높아 제 경우는 hud로강조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3. 특성

깜빡했네요; 무기특성의 전술숙련 2포 찍어주시기

 

4. 딜 습관

위 매크로는 스킬을 연타하는 버릇에 기반합니다; 스킬 하나 누르고 이미 다음스킬을 연타하기 때문에 글쿨중 태세변환이

가능하고 이어 스킬이 사용가능한 것입니다

만약 스킬 사용가능해지는 거 보고 딱 딱 눌러 스킬 사용하시는분들은 다른 매크로를 작성하셔야 할 것 같네요; 

저도 손목아파서 시전예약 300ms정도 걸고 시도해보긴 했는데 역시 연타가 더 빠른 느낌(?)이랄까...;

영혼딜 구간이 아니라면 타타탁/ 정도로 문제없습니다

 

[의구심 해결]

전게 한 분의 질문 글과 아마도 비슷한 의문들 가지실 거라 생각하네요

 

질문

1. 이렇게 해선 딜사이클을 수월하게 돌리지 못할것이다.

2. 이렇게 하면 딜이 오를것이다.

3. 분노 상한이 75가 되기때문에 손해가 있어 딜이 떨어질것이다.

4. 태세전환을 자주하면 손해보는점이있다.(혹시 평타가 안나가거나 하진않겟죠?ㄷㄷ)

5. 그냥 뻘짓이다.

 

1. 확실히 1거강에 스킬4가지가 들어갑니다. 그냥 전태로 해도 시간이 0.몇초만 남아 안될 거라 생각했는데 문제없이 들어가서 놀랐던 기억이 있네요 근데 그냥 전태딜의 dps를 따라잡는데 까지는 분명 연습이 필요합니다 격돌을 많이 이용하게 되는데 필격 쿨에 크게 손해없게 해야하고 제압을 무시하면 안 되는 상황에서 피의맛 3.7초 이내에 쓰지못하는 등 이것저것 볼게 많아지고 하는..

 

2. 비교를 위해 산사태도 지우고 같은 수치 여러번 딜 한 4.1 좋은 스샷이 있었는데 지웠나보네요ㅠ

아래는 점점 글쓰기 귀찮아 짐에따라; 그냥 비슷한 날짜의 스샷중 골라잡은 (하급 조이드를 들었던 375? 쯤) 격돌 하나에 대한 것인데 (다른 스킬 올리려면 사진이 너무 많아져서;) (또 크리차이때메 총dps는 제하고) 모든 스킬에서 조금씩 조금씩 차이가 생기고 체크 때마다 대부분 총 dps 최소 1000이상 올랐던 걸로 기억합니다..(물론 크리신에따라 그냥 전태가 이겨버리는 경우도 있지면 평균;; 뽀록인지 모를 최고 dps는 당시 2000이상 상승있었습니다 총dps가 높아질 수록, 또 공대상황에선 더욱 폭이 크죠..) 이번 복귀 때 시간상 pvp하지 않고 심심하면 허수아비만 쳤는데 뽑던 평균 딜량에서의 저정도 상승이니 의미가 크다 생각합니다    그러니 자주 연습하시고 자신의 평균딜을 아시는 분께 의미있다 할 수 있겠네요.. 오~ 못넘던 벽을 넘었어.. 라는...

 

 

 

3. 격노가 아닌데도 분노때문에 영격을 써야하는 단점이 있긴하지만 그것도 몇 번 안 되고 격돌2 사이클을 한다면 분노가

75이상 되는 경우는 거의 없었습니다

 

4. 똑같은 의문을 가졌고, 시험했고 전게에도 물음이 있는데 평타가 나갑니다 ㅋ 다른 손해는 없었네요


출처 - 인벤